이틀이 지났다. 블로그에 사진을 올리려고 하면, 이런 메시지가 뜬다. "Daum 포토업로더는 Flash Player 10에 최적화가 되어 있습니다. 최신 버전의 Flash를 설치하신 후 다시 시도해주세요." 플래시를 삭제했다가, 다시 깔고, 재부팅도 다시 하고, 같은 작업을 반복하고 또 반복해도 안된다.


자세히 보기에 들어가면, 메시지가 뜰 경우 해결방법이 나와 있다. 하지만, 윈도우만 나와 있다. 맥북에 대한 해결방법은 없다. 애플 고객센터에 전화를 해야 하나? 아니면 폭풍 검색을 해서 다른 방법이 있는 찾아봐야 하나?


고민에 고민을 하던 중, 갑자기 든 생각. 왜 이런 일이 일어났을까? 3일 전에도 아무 문제 없었는데, 왜 이런 일이 발생했을까? 혹시...



생각해 보니, 3일 전에 사파리 업데이트를 했었다. 혹시~ 설마하면서 업데이트 내용을 보니, "권한을 가진 웹사이트에서만 플로그인을 실행하여 보안강화"라는 메시지가 있다. 설마 이거땜에...



사파리 - 환경설정 - 보안에 들어가보니, 인터넷 플러그인 부분이 보인다. 이게 해결방법인지 모르지만, 그래도 다 해봐야 하니깐 플로그인 설정을 클릭했다.



오호~ 열려있는 웹사이트에서 티스토리 블로그의 플러그인이 끔으로 나와 있다고 나온다. 설마 이거땜에... 



켬으로 바꾼후...



아C~ 진짜 대박 어이상실 짜증이 난다. 이틀동안 별짓을 다해도 안됐는데, 고거 하나 바꿨다고 이제는 된다. 플래시 프로그램을 지웠다가 다시 깔고, 이 짓을 몇번을 했는지 모른다. 모르면 몸이 고생한다고 하더니, 완전 어이가 없다. 그래도 해결을 했으니, 다행이다. 


혹시 나와 같은 사람이 있다면, 제발 어려운 길을 가지말고, 쉬운 길이 있다고 알려주고 싶다. "저처럼 고생하지 마세요~"



신고

Posted by 까칠양파

티스토리 툴바